안녕하세요! 예술적인 감성이 가득한 미술관에서의 특별한 결혼식을 꿈꾸는 예비부부들을 위해, 서울 노원구의 랜드마크 **'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'**에서의 웨딩 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.
북서울미술관은 예식 규모와 스타일에 따라 **'썬큰가든'**과 '별광장' 두 곳 중 선택이 가능한데요. 이미 2025년 8월 주말 예약이 모두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으니, 2025년 남은 가을과 2026년 예약을 원하신다면 이 글을 끝까지 주목해 주세요.
두 공간, 두 가지 매력 전격 비교!
1. 프라이빗한 초소규모 웨딩: '썬큰가든'
추천 대상: 50명 내외의 하객과 함께하는 프라이빗한 마이크로 웨딩을 원하는 커플
공간 특징: 지하 1층에 위치한 반-야외 공간으로, 모던한 건축미가 돋보여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. 외부 시선에 방해받지 않고 예식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.
2. 희소성 높은 야외 웨딩: '별광장'
추천 대상: 100명 내외의 하객과 함께, 공원의 개방감을 느끼고 싶은 커플
[가장 중요] 예약 조건: 공원 이용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한 달에 단 한 번만 예식이 가능합니다. 희소성이 매우 높아 예약 경쟁이 가장 치열한 곳입니다.
예약 및 진행을 위한 공통 정보
인기가 매우 높은 만큼 미리 계획하고 서둘러 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예약 방법: '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'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 가능합니다.
대관료: 무료
예식 가능 기간:
2025년 & 2026년: 3~6월, 8~11월 (매주 토, 일요일)
피로연: 도시락(한상차림) 또는 비가열식 뷔페
주차: 120대 유료 주차 가능
'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'은 예산은 절약하면서도 예술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결혼식을 올리고 싶은 커플에게 최고의 선택입니다. 50명 규모의 프라이빗한 웨딩을 원한다면 '썬큰가든'을, 경쟁을 뚫고 한 달에 한 번뿐인 특별한 야외 웨딩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'별광장'을 노려보세요. 2025년 남은 날짜와 2026년의 좋은 날짜를 선점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예약 사이트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!